우리동네 축제에 놀러오세요! 장수공원 골목축제

우리동네 축제에 놀러오세요! 장수공원 골목축제

SHARE

우리동네 축제에 놀러오세요! 장수공원 골목축제

김은주 시민기자

서울시 양천구 신월동의 ‘장수공원 골목축제’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바자회, 먹거리를 제공하며 지역주민이 하나 되는 행사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한 이 행사에서는, 11월 12일 ‘2016 안전마을 걷기대회’ 등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img_8321

알뜰바자회 등 체험행사…골목에 펼쳐진 흥겨운 축제의 장

이날 벽산블루밍아파트 부스에서는 ‘1시간 전등 끄는 날’ 캠페인을 알리는 서명운동을 벌였다. 이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매월 22일 오후 8시~9시까지 자발적인 전등 소등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부스에서는 ‘에너지’ 삼행시를 공모해 절전 제품, 수제 비누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img_8340

다른 한편의 알뜰바자회 부스에서는 도서와 아동복, 성인복을 판매했다. 바자회에 참여한 판매자들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수익금의 10%를 기부했다고 한다. 한편 축제의 흥을 돋우게끔 먹거리를 판매하는 부스도 있었다. 장수분식 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법한 음식을 손수 만들어 팔았다.

 

img_8323

가족 나들이 겸 축제에 방문한 아이들은 문고리, 캘리그라피 컵 받침과 열쇠고리 등을 직접 만들었다. 이외에도 우드아트 만들기, 클레이열쇠고리 만들기, 냅킨아트로 소품 만들기, 니팅마마즈의 손뜨개 펜던트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들이 골목 축제를 더욱 충성하게 채웠다. 축제에 단골로 등장하는 풍선 터트리기 게임 ‘풍선 팡팡’ 또한 인기를 끌었다.

 

img_8325

지역주민 하나 돼 소통하는 ‘장수공원 골목축제’

이날 축제에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 프로그램인 ‘좋은 이웃들’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는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012년 추진됐다.

img_8331img_8351

img_8366

복지소외계층에게는 주거지원, 교육지원, 의료지원 등을 지원하며 최대 월 5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이웃에게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좋은 이웃들에 등록해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다.

지역주민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골목축제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의 모습을 가꿔 나가기를 기대한다.

img_8347

img_8336img_8364